UPDATED. 2020-10-22 17:03 (목)
AK플라자,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애경숲’ 조성
AK플라자,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애경숲’ 조성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10.03 09: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AK플라자
출처=AK플라자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AK플라자는 친환경 캠페인 “리턴투 그린, 노리즌(Retrun to Green, No Reason)”의 일환으로 지난달 28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인 강릉시 옥계면에 피해 복구를 위한 ‘애경숲’ 조성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임직원 3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약 3천평 규모의 야산에 소나무 묘목 3천그루를 식재했다. 조성된 ‘애경숲’의 현판에는 지난 6월 ‘트리프래닛’과 함께한 행사에서 응원 메시지를 남겨준 AK플라자 고객 700여명의 이름이 기재됐다.

아울러 AK플라자는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에서 각각 친환경을 테마로 체험형 문화 콘서트 ‘리턴투 그린 아트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소품 만들기, 친환경 먹거리’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와 유명 가수의 공연이 구성됐다.

먼저 행사장에 마련된 ‘패브릭 팔찌 만들기’ 체험은 폐손수건•헝겊 등을 활용해 팔찌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이벤트다. 또 전통 맷돌을 이용해 커피콩을 갈아 직접 커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블루맷돌 커피’ 체험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전문가가 그려주는 감성 수채화 캐리커처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가수 장범준(수원점), 스윗소로우(분당점), 테이(평택점)을 초대해 가을 저녁에 어울리는 노래로 콘서트를 진행한다.

콘서트는 수원점(5일) 7층 하늘공원, 평택점(6일) 10층 스카이가든, 분당점(19일) 1층 피아짜360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AK플라자에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리턴투 그린, 노리즌’ 캠페인은 명절 보냉팩 수거, 과일채소 장바구니 배포, 친환경 소재 생필품 증정 등 다양한 주제로 활동하고 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백화점에서 할 수 있는 친환경 주제를 통해 고객들과 공감하고 더 나아가 사회적 참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습기 메이트 2019-10-03 17:03:39
가습기메이트 판매와

파란하늘 맑은 가습기 제조+판매까지 해서

수천명의 사망과 상해를 입히고 책임회피하는

애경산업이...

친!환경 캠페인 애경숲 조성 행사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