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코레일유통, 국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
코레일유통, 국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
  • 전완수 기자
  • 승인 2019.11.16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코레일유통
출처=코레일유통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유통·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은 오는 29일까지 신규사업, 공동 R&D, 협업 등 혁신성장 관련 분야의 국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공급자 중심의 일방적인 혁신을 탈피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성장을 추진하고자 기획됐다고 코레일유통 측은 설명했다.

공모 주제는 공공기관의 책임을 다하고 혁신성장을 통한 추진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신사업 활성화 ▲신성장 인프라 구축 ▲신기술 융합 주요사업 개선 ▲데이터 활성화 등 코레일유통 전 사업분야에 걸친 혁신적 제안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29일 12시까지 이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양식으로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유통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면접심사의 순으로 진행되며, 최우수 1명에게는 온누리 상품권 50만원, 우수 3명에게는 각 30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이번 국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장 아이디어를 통해 공공기관의 혁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사업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