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초저금리 시대의 자산운용 전략” 제시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초저금리 시대의 자산운용 전략” 제시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11.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미래에셋은퇴연구소
출처=미래에셋은퇴연구소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전세계적인 초저금리 현상을 짚어보고 이에 맞는 자산운용 전략을 제시한 은퇴리포트 44호 ‘초저금리 시대의 자산운용 5대 전략’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이같이 밝히고 초저금리 시대에 필요한 자산운용 5대 핵심 전략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지속적인 금리 하락세로 초저금리 현상이 확산되고 있다. 현재 전세계 채권시장에서 금리가 1% 미만인 채권의 유통 비중은 40%를 넘은 상황이다.

초저금리를 비롯해 경기침체로 인한 자산가격 하락 위험은 자산증식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연구소는 전했다.

박영호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연금연구센터장은 “1%대 예금금리 상황에서 부동산과 예금 중심의 가계자산으로는 장기적인 자식증식이 어렵다”며 “초저금리 시대에 대비해 금융자산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가계의 자산구조를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연구소는 향후 초수명 시대에 자산 수명의 연장을 위해서는 수익률 제고와 리스크 관리를 통해 초저금리를 극복할 수 있는 체계적인 자산운용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