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8 15:15 (월)
KB국민은행, 스타일쉐어와 맞손...“온라인 중소 판매업자 지원 박차”
KB국민은행, 스타일쉐어와 맞손...“온라인 중소 판매업자 지원 박차”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11.2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KB국민은행
출처=KB국민은행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KB국민은행은 21일 여의도 세우빌딩에서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와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일쉐어는 패션 애호가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출발해 현재 약 580만명의 고객을 보유한 SNS 기반 패션–뷰티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특히, 밀레니얼, Z세대 이용자들의 높은 커뮤니티 충성도를 기반으로‘스타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윤자영 ㈜스타일쉐어 대표 및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 협력해 스타일쉐어 입점 중–소판매업자를 대상으로 신속한 자금지원이 가능한 비대면 금융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 판매업자는 자금정산 시기를 앞당겨 현금유동성을 조기에 확보하고 비대면 프로세스를 활용한 편리한 금융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스타일쉐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패션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많은 중–소판매업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것”이라며 “앞으로 제휴처를 확대해 온라인쇼핑몰은 물론 중–소판매업자 모두와 상생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