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5 15:01 (토)
백종원 부탁에 정용진 화답...‘못난이 감자’ 이마트서 판매
백종원 부탁에 정용진 화답...‘못난이 감자’ 이마트서 판매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12.1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SBS '맛남의 광장' 캡처
출처=SBS '맛남의 광장' 캡처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부탁으로 구매한 ‘강원도 못난이 감자’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13일 이마트는 못난이 감자 30t(톤)을 매입해 900g에 780원에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일반 감자 대비 4분의 1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날부터 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통상 못난이 감자는 대형마트에서 취급하는 품목이 아니었지만, SBS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에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부탁으로 강원도 농가에서 버려질 위기에 놓인 감자를 사들이면서 거래가 성사됐다.

방송에서 정 부회장은 “고객들한테 잘 알려서 제 값 받고 팔 수 있게끔 해보겠다”면서 “안 팔리면 제가 다 먹겠다”고 전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못난이 감자는 원래 매장에서 판매하지 않던 상품이지만 농가를 돕기 위해 사들였다”며 “매장에서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으로 사들인 상품이라는 점을 알 수 있도록 안내판도 세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지난번 방송에 등장한 강원도 특산품 양미리도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 측은 “이번 방송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양미리를 더 많이 알릴 수 있도록 매장에서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