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이채관, 경주 출마 선언...“‘참정치’ 실현 위해 정치 다시 시작”
이채관, 경주 출마 선언...“‘참정치’ 실현 위해 정치 다시 시작”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01.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회창 전 총재 비서관으로 정계 입문 ‘복심’…국회정책연구위원 등 역임도
이채관 예비후보자
이채관 예비후보자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이채관 전 국회 정책연구원이 오는 4월 15일로 예정된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자신의 고향인 경주 지역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채관 전 연구원은 지난 23일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경주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이 예비후보자는 “자유민주주의의 근간인 공정과 정의가 사라지고, 국가안보가 무너지며, 소득주도성장이라는 미명 아래 국가경제는 물론 개인경제까지 암울해지는 대한민국의 안타까운 현실을 마주하며 더 이상 지켜볼 수만은 없었다”고 탄식했다.

그는 이어 “국민 여러분과 경주시민 여러분께 올곧은 정치, 성실한 정치, 보수를 살리는 참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 한 몸 바칠 각오로 저 이채관의 정치를 다시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대한민국의 종가이자 호국보수의 본고장인 경주에서 태어나고 자란 저 이채관이 경주의 현실과 미래를 열어갈 적임자라 생각하며 자신 있게 시민 여러분 앞에 섰다”고 덧붙였다.

이 예비후보자는 지난 1997년 이회창 당시 한나라당(자유한국당 전신) 대통령 후보 총재 비서관을 시작으로 정계에 입문했으며, 이후 이 전 총재의 보좌관, 정무특별보좌관 등과 국회정책연구위원 등을 역임했다. 특히 그는 이 전 총재의 복심으로 통한다.

이 예비후보자는 “지난 20여 년간 중앙정치무대에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쌓아왔다”면서 “이제 우리 경주를 정치의 변방이 아닌 대한민국 정치의 중심에 세우고, 신음하는 경주지역경제를 그동안 축적해온 경제계의 다양한 인적자산을 바탕으로 활기 있게 되살릴 자신이 있기에 과감히 나섰다”고 말했다.

그는 경주를 ‘오래된 미래’라고 규정하면서 “문화유산과 첨단과학이 어우러진 경주를 만들고 지켜야 한다. 그래야 이 힘든 시대에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또한 한국당 후보 출마자들과 현 국회의원을 향해 ‘공개 합동토론회’, ‘맞짱토론’ 등을 제안했다.

이 예비후보자는 “경주의 현안과 미래의 비전, 각자의 정치적 견해를 가감 없이 피력할 수 있는 자리를 통해 시민여러분이 평가하고 판단하시기를 바라며 감히 말씀드린다”며 “모두 기꺼이 응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이 예비후보자는 경주황남초등학교, 경주월성중학교, 경주고등학교, 경남대학교(법학과) 등을 졸업했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치행정학 석사, 경남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과 박사(수료) 등 학위를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