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송영길, 허진호 감독과 ‘천문’으로 세상을 논하다
송영길, 허진호 감독과 ‘천문’으로 세상을 논하다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01.0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송영길 의원실
출처=송영길 의원실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저녁 7시 여의도CGV에서 영화 ‘천문’ 단체관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을 통해 알린 이번 영화번개는 시민들의 참여열기가 높아 상영관 규모를 당초 100석보다 큰 200석 규모로 변경하기도 했다.

영화 ‘천문’은 민족사 최고의 태평성대를 만든 두 주역, 세종대왕과 장영실 두 천재의 꿈과  우정, 그리고 어긋남을 다룬 영화로 ‘8월의 크리스마스’, ‘덕혜옹주’를 연출한 허진호 감독의 작품이다.

송영길 의원과 200명의 페이스북 친구들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영화 관람 후 토크쇼가 이어지고, 패널로는 허진호 영화 감독과 세종대학교 물리천문학과 오세헌 교수 등 과학자 등이 참석하여 영화감상평과 함께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도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영화 ‘천문’의 시대적 배경,  명나라와의 사대외교 속 자주외교 및 창의과학을 꿈꾸던 세종과 장영실의 이야기는 오늘날 복잡한 국제관계와 한반도 정세와 맞물려 흥미롭고 진지한 토크쇼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송영길 의원은 “우리 역사에서 가장 찬란했던 세종시대! 이 같은 시대가 다시 왔으면 하는 마음”을 페이스북을 통해 전했고, 이번 영화번개 이후 과학자와 발명가, 예술가들과 정기적인 만남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