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서남, 2월 코스닥 입성 전망
서남, 2월 코스닥 입성 전망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1.0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서남
출처=서남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초전도선재 전문기업 서남이 2월 경 증시에 입성할 전망이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서남은 지난 7일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 서남은 기술 특례상장 방식으로 상장한다.

서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총 350만 주를 공모한다. 공모 희망범위는 2700원~3100원이다.

2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기관 투자자를 상대로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2월 10일과 11일 청약을 받는 일정이다. 2월 중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며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지난 2014년 설립된 서남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RCE-DR 공정으로 초전도선재를 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세계적으로 생산 능력과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LS전선, 한국전기연구원 등 국내업체는 물론 글로벌 전력기기 업체와 거래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 준공된 흥덕~신갈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초전도 케이블 사업에 초전도선재를 공급했다.

뿐만 아니라 한전에서 추진 중인 역곡~온수간 송전 케이블 사업 및 문산~선유간 케이블 사업에도 초전도선재를 공급할 계획이다.

서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유입된 자금으로 신규 건물 증축 및 설비 도입에 사용하여 수율 향상 및 충분한 CAPA를 확보해, 고객사의 신제품 개발 요구와 신규 수주 물량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서남 관계자는 “이번 IPO를 디딤돌로 향후 초전도 전력케이블, 한류기, Fusion 등 대규모 수요가 예상되는 분야에 초전도 선재 공급 및 시잠 점유율 확대를 위해 현재 크게 부족한 공급 역량을 확장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