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한화그룹-KAIST, 청소년 과학 겨울캠프 진행
한화그룹-KAIST, 청소년 과학 겨울캠프 진행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1.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화그룹
출처=한화그룹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한화그룹은 미래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카이스트(KAIST)와 함께 겨울방학 캠프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대전지역 중학생 50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지난 11~13일 대전 카이스트 본원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논리적 사고력을 발달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학생들은 카이스트 학생들로 구성된 멘토들로부터 최신 과학기술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체험했다. 또 카이스트 기숙사에서 함께 숙식하며 학업에 대한 노하우도 전수받았다.

첫째 날에는 텀블윙을 제작해 오래 날리는 실험을 통해 비행기가 뜨는 원리를 배웠다. 둘째 날에는 오픈소스 하드웨어 로봇 알고리즘을 공부하고 직접 로봇을 만들기도 했다. 춤추거나 장애물을 회피하는 등 로봇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하는 실험도 진행했다.

멘토로 참여한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이건 씨는 “2박3일간 학생들과 합숙하면서 깊이 있는 과학적 토론을 나누고, 다양한 주제의 대화를 통해 학생들과 가까워진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캠프에 참여한 대전여중 강채은 학생은 “캠프에서 학기 중에 배웠던 이론적 개념들을 프로젝트를 통해 몸소 체험할 수 있어서 흥미로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화와 KAIST는 지난 2016년부터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복합 지능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자는 취지다.

학생 4~5명당 KAIST 재학생 1명이 멘토로 참여한다. 연중 과학과 수학 수업을 진행해 학업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아울러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3~4일 간의 과학캠프를 진행한다. 학기 중에는 한화그룹 사업장 탐방을 통해 기업문화에 대한 체험도 진행한다. 야구 경기 관람 등 다양한 문화행사 체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운영비용은 모두 한화그룹이 부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