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8 15:15 (월)
돌연 사퇴한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이유는?
돌연 사퇴한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이유는?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01.2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시사브리핑DB
출처=시사브리핑DB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며 ‘고객 중심 원년’을 키워드로 신년사를 밝혔던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이 돌연 사퇴한 것으로 알려져 그 배경에 관련업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이 지난주 돌연 사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한국맥도날드 측은 “지난주 내부적으로 (사장) 사퇴 관련 내용이 공지됐다”며 “사퇴는 개인적인 사유에 따른 것으로, 후임자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016년 한국맥도날드는 마케팅 부사장을 맡고 있던 조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당시 조 사장은 한국맥도날드 최초의 여성 대표를 맡아 관련업계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이후 4년간 회사를 이끌어 왔다.

이번 조 사장의 사퇴는 경자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통해 각오를 밝힌 지 불과 10여일 밖에 지나지 않았다는 점에서 다소 이례적이라는 게 관련업계의 중론이다.

조 사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2020년에는 고객에게 더욱 몰입하는 한 해로서 더 나은 맥도날드, 새로운 맥도날드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며 “메뉴와 서비스, 환경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에 걸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고객이 가장 사랑하는 외식 브랜드로서 꾸준히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