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2 16:45 (화)
GS더프레시, 토마토 페스티벌 진행
GS더프레시, 토마토 페스티벌 진행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02.1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GS리테일
출처=GS리테일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의 새로운 이름)에서 2020년 업계 최초 ‘토마토 페스티벌’ 진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풍부한 영양소를 제공하고 알뜰한 쇼핑을 돕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오는 19일부터 일주일동안 전국매장에서 ‘토마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통상 3월부터 진행하는 토마토행사와는 달리, GS리테일 MD부문에서 슈퍼푸드로 알려진 토마토를 고객들에게 최대한 일찍 제공하고자 사전 계약재배를 통해 전년부터 기획됐다.

아울러 생산자(단체)와의 직거래 및 계약 재배를 통해 최근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완숙토마토의 공급량 부족으로 지난해 2월 평균 가격보다 30%, 평년대비 20% 높은 수준으로 시세가 이어지고 있어, 이번 GS리테일에서 진행하는 ‘토마토 페스티벌’은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다양한 효과로 인해 수퍼푸드로 유명세를 얻고 있으며, 특히, 요즘과 같이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이 이야기하고 있다.

페스티벌 기간동안 점포를 방문하면 완숙토마토(1kg/봉)를 1+1행사로 5900원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대추 방울토마토(1kg/박스)와 달짝이토마토(550g/팩)를 각 5900원에 판매한다. 3월초에 편의점 GS25에서도 추가적인 토마토행사를 준비중에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면연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토마토를 대한민국에서가장 먼저 행사를 진행하고자 작년부터 산지 농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같은 관계자는 이어 “알뜰한 가격에 건강에 좋은 토마토를 많이 드시고, 고객 모든 분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