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카카오키즈, 야나두 품고 실적 '날개'
카카오키즈, 야나두 품고 실적 '날개'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2.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카카오키즈
출처=카카오키즈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지난해 말 야나두를 품은 카카오키즈가 합병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톡톡해 내고 있다.

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카카오키즈는 지난해 통합법인 매출 약 700억원, 영업이익 약 50억원으로 흑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해 12월 10일 카카오키즈와 야나두는 각자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을 최종 승인받은 후, 지난달 11일 공식 합병절차를 마무리하고 통합법인 카카오키즈로 거듭났다. 양사는 지난달 약 20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카카오키즈는 상반기 야나두 유캔두, 야나두 클래스 등 새로운 교육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키즈에서 성인까지 모두 아우르는 종합 교육 기업으로 변신한다는 계획이다.

통합법인은 상반기 선보일 새로운 유형의 교육 플랫폼들을 기반으로 올해 매출 1000억원과 흑자 200억원을 달성하고 내년에는 상장을 추진한다는 목표다.

아울러 이번 흑자경영 달성과 합병으로 인해 확보한 약 400억원의 현금 가운데 300억원 가량을 카카오키즈와 야나두의 기존 대표 서비스를 보다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 확보를 위한 투자 자금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김정수·김민철 공동대표는 “현재 상반기중 에듀테크 기반의 동기부여 플랫폼과 학습케어 서비스 등 통합법인의 첫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서비스를 통해 플랫폼, 기술력, 자금력을 갖춘 카카오키즈와 영어교육 관련 방대한 콘텐츠 및 학습케어 서비스, 마케팅 능력을 갖춘 야나두의 결합성과를 소비자들이 가시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