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LG전자, ‘시그니처 에어컨 신제품’ 선봬...다음달 중순부터 배송
LG전자, ‘시그니처 에어컨 신제품’ 선봬...다음달 중순부터 배송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2.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LG전자
출처=LG전자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LG전자는 냉방 성능을 강화한 LG 시그니처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 다음달 중순부터 배송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냉방, 공기청정, 가습, 제습 등 사계절 공기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갖췄다. 냉방면적이 지난해 8월 출시한 올인원 에어솔루션 LG 시그니처 에어컨보다 76㎡(23평)에서 89㎡(27평)으로 넓어졌다.

공기청정 면적은 117㎡(35평)으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집진필터인 시그니처 블랙 필터는 물로 세척한 뒤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서 건조하면 최대 1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겨울철에는 공기청정과 함께 가습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가습기능을 사용한 뒤에는 에어컨이 스스로 가습기 내부를 스팀으로 관리하고 건조시킨다. 물통에는 자외선(UV) LED(발광다이오드) 자동 살균 기능이 적용됐다.

하루 8시간 사용 기준으로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이 일주일에 한번씩 에어컨 극세필터를 자동 청소하기 때문에 6개월에 한번씩 먼지통만 비워주면 된다.

제품 전면 하단에 발을 대면 물통이 자동으로 나오는 오토무빙 버킷과 버튼 하나로 필터가 자동으로 열리는 오토무빙 필터 기능도 편리하다.

신제품은 27평형 스탠드 에어컨과 7평형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됐다. 출하가격은 109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