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0 (금)
KB증권, 美 중소형주 23개 종목 소개
KB증권, 美 중소형주 23개 종목 소개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0.03.1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KB증권은 미국 투자은행(IB) 스티펠 파이낸스(Stifel Financial Corp.)와 협력해 미국 중소형주를 분석한 'KB 글로벌 스몰캡 : 미국 중소형주 23선'을 발간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티펠 파이낸스는 미국 종합 금융 그룹으로, 증권, 은행, 자산운용 등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현지 자산관리(WM), 기업투자금융(CIB), 주식 리서치 등 분야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스티펠 파이낸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KB증권과 스티펠 파이낸스가 발간한 자료는 국내에서 비교적 보기 힘든 미국 중소형주를 중점적으로 다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국내 증권사가 분석하는 미국 주식은 주로 대형주 위주다. KB증권은 갈수록 늘어나는 해외주식에 대한 고객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 해외주식 리서치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해당 자료에서는 미국 중소형 주식 리서치에 강점이 있는 스티펠 파이낸스의 추천 리스트를 바탕으로 시가총액 50억 달러 이하 종목 중 성장률이 높고 밸류에이션이 합리적인 종목을 소개한다.

KB증권 관계자는 “이 자료는 국내에서 커버하지 않는 미국 유망 중소형주를 고객에게 소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같은 관계자는 이어 “기대성장률이 높고 밸류에이션이 합리적인 미국 중소형주를 소개하는 분석 자료로, 소형주 투자 리스크 요인을 감안해 대형주와 적절히 조합하거나 분산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