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KCC글라스, 고내구성 로이유리 'E-GLASS HD 그레이' 선봬
KCC글라스, 고내구성 로이유리 'E-GLASS HD 그레이' 선봬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0.03.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이 고내구성 싱글 로이유리 'E-GLASS HD 그레이'를 선보이고 있다./출처=KCC
모델이 고내구성 싱글 로이유리 'E-GLASS HD 그레이'를 선보이고 있다./출처=KCC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KCC글라스는 고내구성 싱글 로이유리인 ‘E-GLASS HD 그레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업계에서 일반 로이유리가 아닌 고내구성 로이유리를 그레이 컬러로 선보인 것은 KCC글라스가 처음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E-GLASS HD 그레이는 높은 단열성과 멋스러운 건물 외관을 만들어주는 심미적 효과는 물론 튼튼한 내구성까지 더한 제품이다. 특히 건축물 외장 컬러로 인기가 있는 그레이 컬러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고층 빌딩을 중심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은 로이유리가 건물 외벽 마감재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더욱 고급스러운 외관을 구현하고자 다변화하는 최신 유리 컬러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이번 출시로 KCC글라스는 ‘E-GLASS HD 투명’, ‘E-GLASS HD 실버’, ‘E-GLASS HD 블루’ 등 기존 제품들과 함께 고내구성 싱글 로이유리 4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또한 투명, 실버, 블루, 그레이는 건축 시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외장 유리 컬러로 손꼽힌다. 이를 통해 상업용 건물의 기능성 유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E-GLASS HD’는 2014년에 처음 출시한 이래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KCC글라스의 고내구성 로이유리 브랜드다.

유리 표면의 코팅막이 잘 손상되지 않아 취급과 보관이 용이한 하드 로이유리와 단열 성능이 우수한 소프트 로이유리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미려한 색감을 구현하면서 우수한 단열 성능과 경제성까지 세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으며 복층 로이유리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E-GLASS HD 시리즈는 습기에 강해 오랫동안 보관해도 코팅막이 변하지 않으며, 일반 소프트 로이유리에 비해 코팅막이 단단하기 때문에 세척하기에도 수월하다.

더불어 기존 일반 로이유리의 경우 복층유리 가공 시 실란트가 잘 붙도록 유리 테두리의 코팅막을 인위적으로 벗겨내야만 했으나 E-GLASS HD는 그럴 필요가 없다. 획기적인 가공성 개선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유리 시장은 친환경성, 고기능성을 핵심 키워드로 고도화되고 있으며, 개성 있고 아름다운 외관 구현을 위한 심미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같은 관계자는 이어 “앞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아름답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고품질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