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노웅래, ‘이겨내요 코로나, 부탁해요 안전배송’ 캠페인 전개
노웅래, ‘이겨내요 코로나, 부탁해요 안전배송’ 캠페인 전개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3.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노웅래 의원실
출처=노웅래 의원실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노웅래(더불어민주당, 서울 마포갑)은 지난 24 오전 서대문구 소재 서대문우체국에서 ‘이겨내요. 코로나’, ‘부탁해요. 안전배송’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노 의원은 김상훈 서울시 의원과, 마포구 청년당원, 보좌진 등 6명과 함께 서대문우체국을 찾아 집배실 소포 하차작업과 소포배달을 위한 소포 상차 작업 등의 자원봉사를 하고, 택배 노동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노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양을 배송시키는 구매자들이 많아지다 보니 지금 제일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는 분들이 택배노동자들이다”라며 “코로나19 감염의 두려움과 물량 증가로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계시지만 오늘도 코로나를 뚫고 현장으로 달려가시는 택배 노동자들이 진정한 숨은 영웅이다”라고 강조했다.

노 의원은 이어 “의료진뿐만 아니라 코로나19의 위험에도 묵묵히 자기 자리를 지키는 택배 노동자의 더 나은 근무환경과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대면 쇼핑을 하는 소비자 증가로 택배 물량이 폭주하면서 택배 노동의 일손을 보태 택배원들의 업무 과중 및 인력 부족에 따른 피로감을 덜어주고 택배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