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4 12:56 (목)
앤디포스,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돌입
앤디포스,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돌입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3.2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앤디포스
출처=앤디포스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앤디포스는 자회사 큐어바이오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신속 진단을 위한 면역 항체 반응 진단키트 및 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 (PCR) 시약 생산을 준비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큐어바이오는 폐렴 및 폐혈증을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엡소젠(Absogen) 키트를 개발했고, 안국바이오진단과 공급 계약을 체결 후 공동으로 국내 대학 병원을 대상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

큐어바이오는 최근 해외에서 엡소젠 키트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면서 코로나19 진단로 개발을 결정했다. 특히 미국 FDA(식품의약국) 에서 코로나 19 진단키트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규제완화를 언급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앤디포스는 이미 폐렴 및 패혈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자체적인 진단키트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코로나19 유전자 3종을 정성으로 검출하는 면역 진단 키트와 포괄적인 바이러스 진단을 위한 실시간 분자진단의 일종인 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Real-Time PCR)용 시약의 생산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앤디포스 관계자는 “국내외 업체로부터 코로나19 신속 진단 키트 개발을 요청 받아 지난 2월부터 신속하게 준비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진단을 위한 내부 최적화 테스트를 완료하고 생산에 돌입하며 국내 인증 및 유럽 인증(CE-IVD)을 병행으로 진행하고 있어 곧 인증을 마치고 공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