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중기부, 소재·부품·장비 분야 스타트업 모집
중기부, 소재·부품·장비 분야 스타트업 모집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04.0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소부장 스타트업 100’ 발굴·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중기부는 ‘소부장 스타트업 100’ 발굴·육성을 위해 오는 6일부터 참여 기업 모집에 나선다.

이번 프로젝트는 바이오, AI,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고, 대기업 등이 제출한 135개의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술 수요에 대응 가능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중기부는 올해 20개를 선정하고, 5년간 누적 100개의 소부장 스타트업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1차·2차 평가를 거쳐 후보 기업 60개사를 선정한다. 후보 기업은 약 3개월간의 대기업 및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교육·멘토링을 받은 뒤 전문심사단과 국민심사단이 참여하는 최종 피칭 평가를 거쳐 ‘소부장 스타트업 100’에 선정된다.

신청 대상은 예비 또는 창업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며 ▲대기업 등의 수요 기술과제와 ▲자율형 과제로 2가지 트랙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현대중공업과 효성, 포스코, 두산 등의 기존 소재·부품 대기업을 비롯해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을 위해 로레알, 녹십자, 이니스프리 등도 혁신적 스타트업 육성에 참여한다.

대기업이 제출한 135개 수요과제에 해당되는 (예비)창업자는 수요기술과제로 지원하고, 미 해당자는 자율형 과제로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20개사는 사업고도화(2억원)에 고성장을 위한 자금과 R&D 등 최대 155억원을 지원받는다.

중기부 관계자는 “선정되지 못한 후보 기업에도 창조경제혁신센터의 투자연계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