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시카’ 제품 출시 봇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시카’ 제품 출시 봇물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04.2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하다라보, AGE 20’s, VT 코스메틱./출처=각 사
(사진 왼쪽부터) 하다라보, AGE 20’s, VT 코스메틱./출처=각 사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지난해 이어 올해도 ‘시카’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등 유해 환경 요소 외에 코로나 19로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시카’ 성분이 함유된 다양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습해진 피부는 세균번식이 쉬워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손상 피부 개선과 진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시카’ 성분이 뜨고 있다.

지난해 시카 크림으로 시작된 열풍이 올해 어떤 제품을 통해 그 열풍을 이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근 하다라보는 5중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성분에 ‘시카’ 성분을 더한 ‘히아풀시카 앰플’을 신제품으로 내놨다. 이 제품은 핵심 성분을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제공해야 하는 점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70년간 히알루론산을 연구해 온 하다라보의 노하우를 적용, 분자량이 다른 5가지 히알루론산 성분 배합으로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을 선사한다.

여기에 센텔라아시아티카와 마데카소아이드, 편백잎추출물로 구성된 ‘시카콤플렉스’와 수크랄페이트, 편백잎추출물이 함유되어 예민해진 피부의 즉각적인 진정을 돕는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붉은기(진정) 개선 효과는 물론,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돼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AGE 20’s는 고농축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시카 SOS 클렌징 폼’을 새롭게 선보였다. 제주에서 기른 병풀을 저온에서 한 방울씩 떨어뜨리는 콜드드립 공법으로 추출해 핵심성분으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제품이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조밀한 거품이 부드럽게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그 밖에 동일한 핵심 성분을 적용한 토너와 에멀젼 제품도 함께 선보여 라인을 갖췄다.

시카 성분을 함유한 선크림 제품의 등장도 눈길을 끈다. VT코스메틱은 피부 진정을 돕는 시카리오 성분과 수분을 공급해 주는 시카히알론을 함유한 ‘시카 마일드 선크림’을 출시했다.

병풀추출물을 베이스로 한 VT 코스메틱의 독자성분이 자외선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또한 쌀겨수, 매실수, 포도수 등 7가지 워터 성분을 사용해 수분감을 제공한다. 무기 자외선 차단제지만 부드러운 발림성과 백탁 없이 흡수되는 것이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