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6:05 (금)
임오경 양기대 당선인, 구로차량기지 이전반대 민·관·정 TF팀 구성
임오경 양기대 당선인, 구로차량기지 이전반대 민·관·정 TF팀 구성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04.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임오경 국회의원 당선인 캠프
출처=임오경 국회의원 당선인 캠프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오경(광명갑) 양기대(광명을) 국회의원 당선인은 지난 27일 광명시와 코로나19 대책과 구로차량기지이전 반대 등 현안사항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광명시청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임오경 양기대 당선인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도의원, 박승원 광명시장과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임오경 양기대 당선인은 이날 코로나19 대책과 관련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취약계층 등에 대한 추가 지원 대책을 마련해 신속히 집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박승원 시장은 현재 중소상공인 등을 중심으로 추가적인 지원계획을 마련 중이라고 답변했다. 이에 따라 광명시와 시의회는 구체적인 지원 대상과 금액, 시기 등을 협의키로 했다.

또한 구로차량기지 이전반대와 관련해 임오경 양기대 당선인과 박승원 시장, 시의회 등은 행정적 차원의 소극적인 반대가 아니라 민·관·정치권이 함께 참여하는 TF팀을 다음주에 구성해 공동기자회견과 서명운동 등 다각적인 반대투쟁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광명시는 양기대 당선인이 공약한 KTX광명역에서 목동역까지 연결하는 광명·목동선 지하철 신설을 추진하기 위해 기본노선 타당성 용역을 실시하겠다고 답변했다.

광명·목동선은 KTX광명역-소하동-가리대사거리-하안동우체국사거리-철산역(7호선 환승)-현충공원-고척동-양천구청역(2호선 환승)-목동역(5호선 환승)까지 총연장 14km에 9개역이 들어서고 4개의 환승역이 생기는 신설 지하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