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5:29 (수)
보건산업진흥원, AI·빅데이터 의료혁신 컨퍼런스 개최
보건산업진흥원, AI·빅데이터 의료혁신 컨퍼런스 개최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5.09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디지털 의료혁신을 위한 컨퍼런스가 열린다.

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바이오코리아에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디지털 의료혁신'에 대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AI-빅데이터를 활용한 헬스케어 동향 및 활용 전략을 알아보고 국내 보건산업기업의 헬스케어 기술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션1에서는 디지털 의료 혁신을 주제로 김주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헬스 아바타 : 분산형 개인 빅데이터와 암호 인공지능 소개'를, 이상헌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에 대해 발표한다.

세션2에서는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료 인공지능을 주제로 '인공지능 드노보 디자인과 단백질-리간드 간 결합친화도를 이용한 신약 개발의 가속화'에 대해 김재영 한국제약바이오협회(AI센터) 책임연구원이 발표한다.

아울러 '의료데이터를 연계·분석해 개인 특성에 맞춰 질병을 치료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정밀의료 소프트웨어 서비스인 닥터앤서(Dr.Answer)'에 대해 김영학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발표한다.

세션3에서는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의 미래'란 주제로 김동희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대표와 장혁재 연세대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교수, 최재순 울산대 의과대학 교수, 윤건호 가톨릭대 의과대학 서울성모병원 교수가 발표한다.

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기관 및 기업들에게 국내외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활용 보건의료 전문가들과 접점을 마련해 다양한 기술 전략 및 패러다임 전환의 촉진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