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4대강사업 국민검증단’ 시급히 구성해야"
"'4대강사업 국민검증단’ 시급히 구성해야"
  • 이흥섭 기자
  • 승인 2009.04.2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식 4대강 사업 계획은 썩은 물로 채우게 될 것"
▲ 민주당 추미애 의원
4대강사업 국민검증단’을 시급히 구성해야 한다
“물그릇 키운다는 MB식 4대강 사업 계획은 오히려 썩은 물로 채우게 되는 잘못된 방향”

민주당 추미애(국회 환노위원장)은 2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지자회견을 갖고 이명박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4대강 사업의 전면 중단할 것을 주장하면서 ‘4대강 국민검증단’을 구성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 의원은 이날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 4대강 사업은 이미 지적한 우려사항을 조금도 시정하지 않고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지적하고 “예산 14조원이 우선 반영되었지만 지난 해 추경에서 1.4조에서 출발했던 것이 불과 몇 달이 지난 지금 그 10배로 확대되었고, 앞으로 상황에 따라서는 98조의 예산으로 늘어날 소지도 있다”며 정부의 계획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추 의원은 “단일사업으로 단군이래 최대의 예산이 투입될 대형 토목 사업에 대해 미래 지향적 방향으로 가는지 반드시 점검하여야 하지만 감시자 역할을 해야 할 환경부는 그 역할마저도 미리 포기하겠다고 한다”고 비판하고 민,관,정으로 구성한 ‘4대강사업 국민검증단’을 시급히 구성해 민들을 포함한 국민검증단을 구성하여 예산규모의 적실성과 사업방향을 점검하여 막대한 재정을 투입한 이 사업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 의원은 특히 “4대강사업계획은 물 그릇을 키운다면서 오히려 썩은 물로 채우게 되는 잘못된 방향”이라고 지적하면서 “국민들이 MB대운하를 거부하는 것도 4대강의 수질을 악화시키기 때문”이라며 “4대강은 우리 오천만 국민의 젖줄이며 생명줄로 정권은 유한하지만 4대강에는 국민을 살리고 경제를 살리는 깨끗한 물이 계속 흘러야 하기 때문에 4대강 사업에 대한 국민적 검증과 합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