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한국전파진흥협회, ’AI블록체인·SssS클라우드‘ 청년인재 양성사업 선정
한국전파진흥협회, ’AI블록체인·SssS클라우드‘ 청년인재 양성사업 선정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6.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서 주관하는 2020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의 신규 공모과제인 ’AI블록체인·SssS클라우드‘ 분야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은 청년의 일자리 창출 및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술분야의 산업맞춤형 청년인재 양성사업으로 졸업예정자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청년일자리 매칭을 위한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교육이며 고가의 전문 기술교육이 전액 무료다.

협회는 올해에도 블록체인·클라우드 분야 3개 과정, 72명을 대상으로 구직자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신규 융합 교육과정을 통해 총 5개 과정 120명을 양성하는 4차 산업분야ICT 전문교육기관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교육 과정은 2018년 1기 교육생 선발을 시작으로 현재 4기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2018년도 1기 수료생은 91%의 취업률을, 2019년도 수료생은 수료일 5개월 기준 취업률이 71%에 육박하는 등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요 취업연계 및 프로젝트 멘토링 기관은 다우기술, 티맥스데이터, MDE, 가비아, 이노그리드, 퍼밋, 미디움, 포블게이트, 글로스퍼 등 각 산업별 특화영역서비스를 개척하는 채용 의향기업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기업 프로젝트 중심형 교육과정에 함께 참여해 현장과의 적극적인 취업연계를 추진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전문인력 및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양성 기관“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AI블록체인&SaaS클라우드 융합과정 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체계적인 취업지원과 양질의 SW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 융합 분야 국내 기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인적인프라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