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설화수, 중국 온라인 시장 확대 가속화
설화수, 중국 온라인 시장 확대 가속화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06.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설화수
출처=설화수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한국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신제품 디지털 론칭, 유명 왕훙과의 라이브 커머스 협업을 통해 중국 온라인 시장 확대를 가속화한다.

설화수는 지난 1일(현지시간)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시장에 5세대 윤조에센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론칭 행사에는 설화수 중화권 홍보대사인 안젤라베이비와 아모레퍼시픽 연구원 등이 출연했다.

자음액티베이터를 비롯한 윤조에센스의 대표 기술과 원료, 효능 등에 관해 다양한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온라인으로 동시에 접속한 8만여 명의 고객이 함께했다.

해당일 티몰 설화수 페이지에는 평소 방문자의 약 10배인 약 153만 명이 방문해, 설화수 브랜드의 글로벌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5세대 윤조에센스의 중국 공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디지털 론칭은 중국 시장 설화수 고객 중 약 80%의 비중을 차지하는 20-30대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행사에 이어 중국의 유명 왕훙(網紅, 온라인 인플루언서) 웨이야(薇婭)와 함께 설화수 대표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진행됐다. 설화수 퍼펙팅쿠션, 자음2종, 여윤팩, 진설2종 제품 판매가 진행됐으며, 최대 2600만 명이 접속해 관람했다.

설화수는 지난 2011년 중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한국의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 혁신적인 한방 피부 과학으로 완성한 최고의 제품을 중국 고객에게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중국 디지털 시장의 빠른 성장세에 발맞춰 적극적으로 온라인 시장 확대를 이어가는 중이다.

성공적인 럭셔리 시장 공략을 통해 코로나19 영향이 본격화된 2020년 1분기에도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50%가 넘는 매출 성장세를 이뤄낸 바 있다.

올해도 설화수는 지속해서 중국 디지털 시장 확대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상반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에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의 기술과 효능 등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중국 고객에게 한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의 가치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