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양주시, ‘no고용조정, yes함께살림’ 캠페인에 동참
양주시, ‘no고용조정, yes함께살림’ 캠페인에 동참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06.1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양주시
출처=양주시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양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no고용조정, yes함께살림’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직면한 경기 침체와 고용 충격을 인적 구조조정 없이 슬기롭게 이겨내기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미증유의 세계적 재난인 코로나19로 인해 광범위한 피해가 확산되고 있으며, 취약계층의 고용과 삶의 질을 비롯한 지역을 중심으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의 활동이 크게 위축되고 있다.

이에 따라 양주시는 일자리 창출과 보존, 사회적경제의 동참과 선순환 경제의 활성화 등을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위기 극복의 주요 방향으로 설정하고 캠페인을 통해 범사회적 고용 위기 극복 분위기 확산에 나선다.

특히,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와 공공구매 활성화 MOU를 체결해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하는 재화나 서비스의 공공구매 촉진을 통한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와 안정적 직장생활을 지원한다.

또한 사회적경제의 판로개척과 금융제도 지원 등을 통한 실질적인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위기 극복의 핵심과제는 고용 안정을 중심으로 한 지역 중심의 사회적 연대와 공동체의 노력일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안정적 일자리 유지 등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