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대구 지역 업체 지원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대구 지역 업체 지원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06.2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쿠팡
출처=쿠팡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쿠팡이 최근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지역 업체를 돕기 위해 대구시와 협력한다.

22일 쿠팡은 이 성과에 힘입어 연말까지 2차 기획전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지난 4월 '힘내요 대한민국' 1차 기획전에서 대구 지역 업체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112% 증가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1차 기획전보다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할인 혜택도 더했다.

믹스앤매치 에이프릴 리플 누비이불 패드세트, 부케가르니 나드 샴푸 1L+트리트먼트 1L 선물세트, 맘으로 바삭 김말이 튀김(냉동) 등 대구 지역 기업들의 인기 상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즉시 할인 혜택은 대구시의 지원으로 제공된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지역 상생을 위해 쿠팡과 지자체가 협력하는 기획전이다. 쿠팡은 지역 업체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면을 포함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고객들은 새벽, 당일배송 등 로켓배송을 통해 대구지역의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전국으로 확대되는 쿠팡의 물류네트워크는 지역의 소상공인에게도 전국 배송으로 더 큰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 4월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힘내요 대한민국' 1차 기획전에서는 대구 기업의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평균 112%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의자와 책상 등 가구를 판매하는 ‘문스터닷컴’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95% 성장해 기획전에 참가한 대구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쿠팡 관계자는 “힘내요 대한민국 1차 기획전을 통해 많은 대구 업체 매출이크게 성장했다”며 “2차 기획전에서도 대구 지역 업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