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5:29 (수)
올리브스튜디오 코코몽, EBS 재방영 확정
올리브스튜디오 코코몽, EBS 재방영 확정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06.2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이랜드
출처=이랜드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이랜드가 운영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올리브스튜디오는 대표 콘텐츠 ‘냉장고 나라 코코몽 시즌 1’이 EBS TV1에서 재방영을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냉장고 나라 코코몽’은 냉장고 음식들이 동물 캐릭터로 변신하는 기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중 하나다.

건강한 식생활을 주요 에피소드 소재로 삼았으며 어린이들이 길러야 할 생활습관, 인간관계 등 다양한 테마를 함께 다루고 있어 교육용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콘텐츠는 그동안 작품성과 인기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 대상(대통령 상)을 수상했으며 시즌 3까지 제작이 이어졌다.

코코몽은 아이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의미를 담은 스토리를 전달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소방청 등 다양한 부처와 MOU를 맺고 공공 캠페인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코코몽 관련 상품도 다양하게 출시돼 현재까지 400여 종이 넘는 상품이 고객들과 만났으며 코코몽 콘셉트의 키즈카페 키즈랜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세계적인 캐릭터 ‘윌리를 찾아라’와 협업을 진행해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리브스튜디오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코코몽을 사랑해 주신 덕분에 EBS의 주요 시간대에 다시 코코몽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한 식생활과 생활 습관을 알리기 위해 코코몽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선보여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냉장고 나라 코코몽’은 오는 29일 EBS TV1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30분에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