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너무도 착한 가격의 유진식당
너무도 착한 가격의 유진식당
  • 박일해 기자
  • 승인 2010.08.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대비 최강의 평양냉면과 음식들

낙원상가 인근의 식당들을 보면 세월을 거슬러 올라간듯 가게 인테리어가 낡고 허름하며가격이 몹시 저렴함에 놀라게 됩니다.

주로 인근 탑골공원을 드나드시는 어르신들이 주이용객이라 아주 저렴하게 음식을 내놓는 것 같은데 싸지만 훌륭한 맛을 내는 곳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탑골공원 뒷편에 자리잡은 유진식당이라는 가격대비 아주 훌륭한 맛을 내주는곳입니다.

예전에 아는 동생으로부터 싸고 잘하는 평양냉면집이 있다길래 따라 갔던것이 유진식당을 처음 접한 계기였는데,  낡고 허름하고 지저분해 보이는 외관에 가게앞에 간이테이블을 펼쳐 놓고 장사하는 모습에별 기대를 안하고 음식을 접했는데 그 맛에 한 번 놀라고 가격에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언젠가부터 평양냉면이 보통의 음식값을 훌쩍 넘어서는 고급 음식이 되어버렸는데, 유진식당에서는 아직도 저렴한 가격에 정통 평양냉면을 맛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면을 직접 뽑아 밍밍한 듯 싶은 육수에 말아 낸 평양물냉면 한그릇 훌훌 마시고 나면 한여름 땡볕에도온몸이 오싹해지는 것이 피서가 따로 필요 없을 듯 합니다.

처음 평양냉면을 접했을 땐 심심하고 밍밍한 맛에 별 느낌이 없었는데 세번은 먹어봐야 평양냉면의 참맛을 알 수 있다는 얘기에 몇 번 더 시도를 했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그 맛의 깊이에 중독되더군요.

메밀을 주원료로 하는 평양냉면은 메밀의 함량에 따라 맛의 차이가 나는데 전분을 주로 사용하여 질긴 함흥냉면과는 달리 구수하며 툭툭 끊어지는 면발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진식당은 평양냉면뿐 아니라 다른 음식들도 아주 저렴하고 제맛을 내는데 녹두지짐도 옛식으로 돼지기름을 녹여 노릇노릇 부쳐내는데 바삭바삭하며 고소한 그맛이 막걸리를 절로 부릅니다.

기타 수육이랑 홍어무침, 설렁탕 등도 아주 착한 가격에 기본이상의 맛을 내줍니다.요즘은 창업 사장님의 뒤를 이어 아드님이 장사를 하시는 듯 한데 역시 마음씨 좋고 넉넉한 인상에

편안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점심피크타임과 퇴근시간에는 손님이 붐벼 조금 기다려야 드실 수 있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가격대비 최강의 유진식당!!!

한번쯤 들러 시원한 평양냉면 한사발 하시죠....

전화 02-764-2835

주소 서울시 종로구 낙원동 2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