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광주.전남 대학생 ‘배낭매고 구직훈련’ 나선다
광주.전남 대학생 ‘배낭매고 구직훈련’ 나선다
  • 김기래 기자
  • 승인 2010.08.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지역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사단법인 인재육성아카데미 3기 교육생들이 20일부터 25일까지 5박 6일간 서울로 배낭구직훈련에 나선다.

이번 배낭구직훈련에서 교육생들은 동원그룹, 동양그룹등 대기업 연수원에 머물며 신입사원의 자세에 대해 배우고, 취업에 필요한 이미지 메이킹, 비즈니스매너, 실제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모의면접을 통해 취업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울 예정이다. 이후 23일부터는 자신이 희망하는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이력서를 제출하고, 인사담당자 또는 선배들과 상담을 하는 등 실제 구직활동을 펼친다.

또한 대학생들이 가장 만나보고 싶어하는 사람 1위의 김태원(구글코리아, 죽은열정에게 보내는 젊은구글러의 편지 저자)씨를 비롯해 김정태(유엔거버넌스센터,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저자), 전미옥(CMI연구소, 대한민국20대, 말이 통하는 사람이 되라 저자)대표 등 젊은이들에게 창의성과 열정을 키워줄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서울배낭구직훈련에서는 24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출향기업인들과의 취업멘토링디너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광주·전남지역 출신의 기업인들이 대거 참석하여 우리지역 대학생들에게 구직과 사회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줄 예정이다.

인재육성아카데미는 1기와 2기 교육생들이 LG, 현대, 금호 등 대기업과 강소기업 취업에 성공하면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배출하는 등 우리지역 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성룡 기자 ikbc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