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한국산업단지공단, 기업과 함께하는 '안전 릴레이' 개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기업과 함께하는 '안전 릴레이' 개시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7.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산업단지공단
출처=한국산업단지공단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내 안전이 일상이 되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기업(기업인, 근로자)과 함께하는 안전릴레이(Business Together +Safety 릴레이)’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안전릴레이 활동으로 산단공 김정환 이사장은 이날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입주업체인 아이티노메즈를 방문하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을 당부하고 개인방역용품(손세정제, 덴탈마스크)을 전달했다.

아울러 단지 내 관할 소방서를 방문하여 산단 화재 예방 등 산업단지 안전관리에 대해 논의하고, 지식산업센터 안전점검 등 다양한 안전관리 활동을 추진했다.

이후 SNS에 관련 내용 게시와 함께 산단공 지역본부장 11명을 지명해 지역본부장도 관할 산단 안전관리 활동사진을 SNS에 게재하고 관할 산단 입주기업을 지명하는 형식으로 안전릴레이를 확산할 예정이다.

‘기업 안전릴레이’ 참여기업에는 소화기가 제공되며, SNS 참여기업당 1만원씩 적립해 100개사가 되는 지역 중 활동이 우수한 지역 2곳을 선정하여 관할 소방서에 '커피차'를 배송할 계획이다.

아울러 우수 안전관리 활동사진 연말 포상 및 사진게재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으며, 참여기업이 200개사가 될 시 종료한다.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 "산업단지는 구조적인 특성상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기 쉽고, 사고에 대한 파급력 또한 크기 때문에 산업단지 안전관리는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산업단지 내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안전관리 사업에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