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SK이노베이션, '울산CLX 행복협의회' 출범
SK이노베이션, '울산CLX 행복협의회' 출범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7.2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SK이노베이션은 22일 오후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 박경환 울산CLX 총괄을 비롯해 구성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CLX 본관에서 ‘울산CLX 행복협의회’ 출범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김준 총괄사장은 “전사적인 딥체인지를 완성하고, 더 큰 행복세상을 만들기 위해 ‘울산CLX 행복협의회’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적극적인 참여와 건전한 토론, 활발한 소통으로 행복협의회가 자랑스러운 기업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성훈 SK이노베이션 노조위원장은 “울산CLX 구성원들이 행복을 만들어나가는 주체가 되었다는 점에서 행복협의회의 출범은 시작부터 매우 특별하다”고 전했다.

또한 “노동조합은 구성원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개선안들이 성공적으로 실행되도록 노력을 더해 더 큰 행복을 구성원들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협의회는 SK이노베이션 현장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고 동료와 함께 미래지향적 안건에 대해 상시 논의하기 위해 만든 기구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협의회는 노와 사, 구성원이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소통의 장(場)’"이라며 "‘행복한 구성원’, ‘행복한 일터’,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추구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협의회는 울산CLX 구성원의 행복과 관련한 현안이 생기거나 주제를 선정하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참여자를 모집하고, 노사가 함께 심사해 구성원 대표(클랜)를 선발하고, 이들 클랜에 권한을 위임해 해결책을 찾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협의회의 첫 번째 주제는 ‘세대공감’으로 선정됐다. 이를 위해 협의회는 각 조직과 세대를 대표하는 27명의 구성원을 선발해 ‘세대공감 클랜’을 구성했다. 연말까지 약 5개월간 현장에서 현황 파악, 과제 탐색, 해결책 제시와 실천 등 활동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