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실장님 멘토는 신입”...포스코인터내셔널, ‘리버스 멘토링’ 도입
“실장님 멘토는 신입”...포스코인터내셔널, ‘리버스 멘토링’ 도입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8.1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포스코인터내셔날
출처=포스코인터내셔널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리버스(Revrerse)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리버스 멘토링이란 기존의 멘토링과는 반대로 젊은 직원이 경영진을 대상으로 코칭하는 방식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90년대생 신입사원이 임원들의 멘토를 맡아 젊은 세대와의 소통은 물론 최신 트렌드에 대해 조언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멘토링은 약 3개월 동안 임원 1명과 사원 3~4명이 한 팀이 돼 이뤄진다. 현재 9명의 임원과 32명의 사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MBTI 성격유형검사’ ‘SNS 문화’ ‘신조어’ 등 멘토들이 직접 선정한 관심사로 멘토링을 실시해 형식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생생한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사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멘티가 된 임원들은 입을 모아 “‘90년생이 온다’와 같은 책 또는 강의에서 이야기하는 일반화된 MZ세대(밀레니얼과 Z세대)의 특징이 사실일지 궁금했는데, 직접 90년대생 멘토들과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리버스 멘토링을 세대 격차 해소와 리더십 성장의 기회로 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멘토들 역시 “평소 실장님과 대화할 기회가 많지 않아 자연스럽게 대화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멘토링을 통해 실장님의 인간다운 면모를 엿볼 수 있어 좋았다”며 “세대·계층 간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리버스 멘토링에 참여하는 멘토와 멘티들은 팀별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활동사진과 소감을 공유하고 있다.

해당 게시물들은 인스타그램 검색창에서 ‘실장님을 부탁해’ 또는 ‘포인터 리버스 멘토링’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