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자동화율 높인다”....LG전자, 스마트 팩토리 64개 협력사 지원
“자동화율 높인다”....LG전자, 스마트 팩토리 64개 협력사 지원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09.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LG전자
출처=LG전자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LG전자는 협력사의 제조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해 온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디지털 전환이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가 올해 지원하는 64개 협력사의 자동화율은 올 연말까지 40%대로 높아지고 시간당 생산량은 20% 이상 늘어난다.

지난해 대비 생산원가는 460억 원가량 절감되고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불량률은 4.3%에서 3.0%로 1.3%포인트(p) 낮아진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약 60개 협력사를 선정해 제조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생산라인을 자동화하고 생산공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도록 지원해왔다.

협력사가 생산라인을 자동화하면 기존보다 생산성이 높아져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

아울러 생산공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면 불량을 예측할 수 있어 품질이 높아지고 생산 비용을 줄일 수 있다.

LG전자는 협력사가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고 기술 경쟁력을 쌓을 수 있도록 협력사별 3개년 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협력사의 사업장 전반을 분석해 현 수준과 개선영역을 파악한다. 협력사의 제품 구조나 부품 설계에 변경이 필요하면 LG전자 연구소가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생산기술 전문가는 협력사가 생산라인에 효과적인 제조 공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관련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LG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2차 협력사가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는 경우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제조 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 1차와 2차 협력사를 포함해 약 100개 협력사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