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41 (목)
CJ제일제당, '화이트 바이오' 사업 진출
CJ제일제당, '화이트 바이오' 사업 진출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11.0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CJ제일제당이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화이트 바이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3일 CJ제일제당은 내년 인도네시아 파수루안에 있는 바이오 공장에 100% 해양 생분해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인 폴리히드록시알카노에이트(PHA) 전용 생산 라인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연간 생산 규모는 약 5천 톤으로,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춰 유럽과 일본 등 주요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미 초기 양산 물량을 뛰어넘는 5천 톤 이상의 선주문을 받은 상태다.

화이트 바이오는 식물과 같은 생물 자원을 원료로 산업용 소재 또는 바이오 연료 등의 물질을 생산하는 산업을 뜻한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 안에 쌓아놓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모든 환경에서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

앞서 지난 2016년 CJ제일제당은 이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의 바이오 벤처기업 메타볼릭스 자산을 약 112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생분해 플라스틱 시장이 올해 1조원, 향후 5년 내 약 3배 이상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PHA 외에도 친환경 소재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화이트 바이오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확보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와 햇반으로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했듯이 글로벌 산업 소재 시장의 패러다임을 친환경으로 바꾸는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