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에스테팜, 독자적 HA 필러 제조법 ‘UHD’ 특허 취득
에스테팜, 독자적 HA 필러 제조법 ‘UHD’ 특허 취득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0.11.1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에스테팜
출처=에스테팜

[시사브리핑 장은영 기자] 미용성형 의료기기 및 의약품 기업 에스테팜은 히알루론산(HA) 필러 제조방식 ‘UHD(Ulta High Density technology)’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특허를 취득한 UHD는 필러의 물리적 가교를 통해 필러의 점탄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최근 에스테팜은 관련 제조 기기까지 개발하며 특허 출원을 마쳤다.

HA필러는 분자 및 원자를 상호 연결시키는 화학물질 ‘가교제’를 활용해 점탄성을 구현한다. 반면 화학 성분으로 만들어진 가교제는 부작용의 위험이 크다는 문제가 있다.

에스테팜의 필러 제조 공법은 기존 HA필러 생산 방식과 비교해 가교제 함량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높은 점탄성의 필러 효과를 구현해 필러 지속성은 물론 안전성을 보장한다.

에스테팜은 최근 자사 HA필러 제조 방식을 적용한 '큐티필 플러스'의 유럽 CE 인증을 완료했다. 큐티필 플러스는 리도카인을 함유한 HA 필러로, 국내 HA필러 중 CE인증 등을 획득한 제품이 많지 않다는 점에서 관련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에스테팜 이재혁 대표는 "이번 특허를 취득한 당사의 기술은 점탄성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라며 "유럽CE 인증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차별화된 HA필러로 관련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