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KT, 리얼큐브로 어린이 온라인 운동회 열어
KT, 리얼큐브로 어린이 온라인 운동회 열어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11.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용산구청에서 열린 온라인 운동회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출처=KT
서울 용산구청에서 열린 온라인 운동회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모습/출처=KT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KT는 용산구청 구청장과 함께 용산구청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KT Real Cube(리얼큐브)를 활용한 온라인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KT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위치 및 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를 구축해 이용자들이 VR 기기(HMD)나 AR 글래스와 같은 별도의 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손쉽게 가상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혼합 현실(MR) 서비스다.

KT는 삼성서울병원 등의 전문 기관과 협력해 인지 능력과 두뇌 발달을 비롯해 치매 예방을 위한 MR 솔루션과 콘텐츠를 개발해오고 있다.

이 온라인 운동회는 용산구청 관내의 20개 어린이집에서 선발된 5~7세 아동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9일부터 오는 13일까지 5일간 용산구청과 용산구 육아 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운동회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나이와 발달 단계에 적합한 난이도로 개발한 5종의 게임형 콘텐츠를 바탕으로 신체 능력과 인지 능력을 고루 측정할 수 있는 운동회를 구성했다.

더불어 네트워크 기반으로 용산구 관내 어린이집 간에 대항전도 가능하며, 체험 후에는 아이들의 발달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번 용산구청 온라인 운동회를 시작으로 내년 초에는 전국 규모의 온라인 운동회를 개최한다.

미세먼지나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실내에서도 어린이들이 신체 발달이나 인지 능력 향상 등의 효과를 균형적으로 거둘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까지 5종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로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지난 2018년부터 MR 기술과 스포츠를 결합한 ‘MR 스포츠 솔루션’을 개발해 선보여왔고, 올해 5월 교육과 헬스케어 콘텐츠를 결합한 MR 솔루션 KT 리얼큐브를 출시해 전국적으로 아동 시설이나 복지 시설, 레저·문화기관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용산구 치매안심센터에도 설치돼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KT 관계자는 “KT는 실감 미디어 영역을 헬스케어 및 교육, 스포츠 등으로 확장하며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 보다 가깝고 친숙한 곳에서 실감미디어 기술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