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3 16:48 (월)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개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개원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11.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광명시
출처=광명시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운 광명융합기술교육원 개원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개원식은 정세균 국무총리, 임오경·양기대 광명시 국회의원,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 박승원 광명시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 백재현 前 국회의원, 이석행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 및 학교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고학력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산업 분야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됐다.

아울러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지하2층, 지상10층, 연면적 6,532.73㎡(1,976평) 규모로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최신식 강의실 및 첨단 신기술 실습 장비를 갖춘 최적의 기술교육환경을 조성했다.

개설된 학과는 하이테크과정 5개 학과로, 데이터분석과, 바이오의약시스템과, 3D제품설계과, 증강현실시스템과, 전기에너지시스템과로 데이터분석과는 2020년 교육을 끝내고 일부 취업자를 배출했다.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인원은 110명이다.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교육수료생 100% 취업을 목표로 관련 기업체와 협약을 통해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현장중심의 고급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후에는 국내 금융기관, 관련 유망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 연계에 힘쓰고 있다.

또한 광명시가 중심이 되어 기업체와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지·산·학 전문협의체를 구성해, 청년 등 지역주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지역산업 수요인력에 맞는 직업훈련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등 일자리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

개원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산·학이 연계해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청년리더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에 리모델링 공사비와 물품 구입비로 8억 8500만원을 지원했으며, 지구단위 계획 변경, 경관심의 및 건축허가 등 필요한 행정절차를 신속히 처리 등 행정·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