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0 (금)
구리시, 언택트 ‘제15회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 개최
구리시, 언택트 ‘제15회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 개최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11.1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빛 플라워 포토존./출처=구리시
전통시장 빛 플라워 포토존./출처=구리시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오는 15일까지 3일간 구리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조종덕) 주관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제15회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한 이번 축제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구리전통시장에 대한 지식을 뽐내는 온라인 퀴즈 ▲‘도전! 구리전통시장 골든벨’▲구리전통시장을 노래하는 ‘구리전통시장 온라인 트롯 가요제’▲구리전통시장 내 최고의 상인 및 상가를 소개하는 ‘내가 구리전통시장 최고!’ 등이 있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빛 플라워 포토존’이 운영되며 구리전통시장 내 옛 풍경 등 포토존 배경 사진을 공모하는 ‘전통시장 추억의 사진전’과 자유 형식의 사연이나 꽁트 등을 포스트잇에 작성 후 무대 낙서 월(wall)에 부착하는‘소통 낙서 Wall’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조종덕 회장은 “이번 거리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축제로 개최되며, 철저한 방역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선보여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상 시민들에게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제15회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시대의 변화에 신속하고 빠르게 대처하여 상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을 통한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으로 전통시장이 젊은 청년층이 더욱 즐겨 찾는 활력 넘치는 구리시 명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구리전통시장 및 상권활성화구역을 지정하여 7월 1일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을 출범시켜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키고,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