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한진, 플라스틱 자원순환 서비스 플랫폼 론칭
한진, 플라스틱 자원순환 서비스 플랫폼 론칭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11.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진
출처=한진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한진은 24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마케팅 총괄 조현민 전무와 테라사이클 아태지역 총괄 에릭 가와바타, 한국지사 이지훈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한진과 테라사이클은 플라스틱 소재 일회용품 등을 수거해 재자원화를 활성화하는 자원순환 서비스 플랫폼을 출범한다.

한진은 개인과 기업이 플랫폼을 통해 접수한 플라스틱 소재를 택배 네트워크를 활용해 수거하고 배송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아울러 한진택배 고객 대상 구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친환경 택배 상자 날개박스 제작업체 에코라이프패키징과 협업해 플라스틱 소재를 수거하고 보관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박스도 제작할 예정이다.

테라사이클은 한진이 공동 기획, 제작한 제로 웨이스트 박스를 통해 회수된 플라스틱 소재를 재자원화하기 위한 자원순환 공정을 담당한다.

한진은 오는 26일부터 테라사이클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캠페인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내년 1월부터는 플랫폼 베타 테스트를 거쳐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앞으로도 전자상거래의 급증으로 생활폐기물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우리 회사의 물류 역량과 테라사이클의 재활용 비결을 결합해 친환경적인 생활문화가 일상에 정착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