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7 18:11 (일)
LG전자, 재규어와 개발한 차량 인포테인먼트...최고 커넥티드 기술 선정
LG전자, 재규어와 개발한 차량 인포테인먼트...최고 커넥티드 기술 선정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0.11.2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LG전자
출처=LG전자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LG전자는 재규어 랜드로버와 공동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가 유럽 비영리 자동차 심사단체 오토베스트(Autobest)로부터 최고 커넥티드 기술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오토베스트는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에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올해 '스마트베스트 2020'으로 선정했다.

해당 시스템은 ▲재규어(F-PACE/E-PACE/I-PACE/XF/XE) ▲랜드로버(디스커버리/디스커버리 스포츠/디펜더) ▲레인지로버(벨라/이보크) 등에 탑재됐다.

심사단은 해당 시스템이 한 번에 한가지 연결 작업만을 지원하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서로 다른 두 가지 통신을 동시에 연결하는 듀얼 모뎀 방식이라 연결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예를 들면, 운전자는 무선으로 차량 SW를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음악 스트리밍이나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시스템이 지원하는 기능 가운데 90%가량을 터치 두 번 이내 조작만으로 실행하는 직관적 사용자인터페이스(UI)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운전자는 운전에 집중하면서도 원하는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로 운전자와 동승자가 각각 소지한 스마트폰 두 대를 동시에 차량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오토베스트는 유럽 31개국을 대표하는 전문가 31명으로 심사단을 구성해 활동하고 있다. 매년 스마트베스트, 세이프티베스트, 디자인베스트, 맨베스트, 컴퍼니베스트, 에코베스트, 테크노베스트, 스포트베스트 등 총 8개 분야에서 뛰어난 차량과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업계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라며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기술 및 디자인 측면에서 선행 협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