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경기도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평가 담당할 위원을 찾습니다”
경기도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평가 담당할 위원을 찾습니다”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11.2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시사브리핑DB
출처=시사브리핑DB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경기도는 오는 2021년 한 해 도내 관급공사를 대상으로 활동할 차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을 오는  27일부터 12월 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활동 중인 경기도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올해 말 만료됨에 따라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를 설계심의분과 위원으로 위촉해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평가 심의를 실시하기 위함이라는 게 경기도 측 설명이다.

모집 분야는 토목구조, 토목시공, 상하수도, 전기·통신, 건축계획, 기계, 소방 등 14개 전문 분야로, 68명의 위원을 위촉할 계획이다. 임기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1년간이다.

신청방법은 경기도 공식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접속한 후 모집공고 게시글에 첨부된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다음달 1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경력, 자격 등 법적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올 연말 설계심의분과위원 위촉 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

선발 시 심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수도권 광역자치단체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근무 전문가를 우선 선발하고, 양성평등실현 기조에 맞춰 여성 전문가의 경우 우대할 방침이다.

최종 위촉된 경기도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경기도 및 도 출연기관과 31개 시군 등에서 추진하는 일괄입찰공사(일명 턴키공사), 대안공사 및 기술제안공사 등에 대한 설계평가를 심의하게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그동안 경기도는 정기적인 청렴교육 등 투명한 심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단 한건의 입찰 관련 비리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전문성과 청렴성을 갖춘 우수한 건설 전문가를 위원으로 선발해 공정한 건설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