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서정숙, 청와대 1인 피켓 시위...“침묵을 멈추고 지금 당장 답하라”
서정숙, 청와대 1인 피켓 시위...“침묵을 멈추고 지금 당장 답하라”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0.11.30 12: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서정숙 의원실
출처=서정숙 의원실

[시사브리핑 장은영 기자]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은 지난 26일 청와대 항의방문에 이어서 30일 오후 12시 청와대 분수대앞 광장에서 1인 피켓시위를 계속해서 진행했다.

이날 서정숙 의원은 최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청구와 직무배제 명령과 관련, 그 본질은 법무부장관과 검찰총장 간의 갈등이 아닌, 정권의 비리의혹을 감추고 뭉개기 위해 법무부 장관을 앞세운 문재인 정권의 검찰 장악, 검찰유린 사태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아울러 국민들의 분노에 찬 민심을 들으려 하지 않고 청와대 구중심처 속으로 더 숨어서 침묵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국민의 외침을 외면하지 말 것을 호소했다.

또한 서정숙 의원은 문재인 정권이 촛불 정권임을 자임하고 있는 점을 빗대어, 국민들은 촛불이 어둠을 밝히는 한줄기 희망이 되어 줄 것을 기대했지만, 현 정권은 전혀 촛불의 역할을 하지 못하였음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서 의원은 이 정권이 지금까지 역대 선배들의 피와 땀과 희생위에 쌓아온 자유민주주의의 위대한 발자취와 산업화의 위대한 업적마저 촛불로 태워버리지나 않을까 국민들이 노심초사하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한탄했다.

서정숙 의원은 “비록 릴레이 시위의 하나였지만, 앞으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국민들의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는 소통의 따뜻한 정치를 펼치겠다는 초심을 견지하면서, 국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나가는 민생정치인으로서의 본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민 2020-12-02 00:56:36
정권 비리의혹을 숨기기 위해 급급한 현정부에 정말 실망입니다. 본인들 이익에 따라 필요에 의한 반쪽 민주주의만을 외치는 이번 정권은 본인의 모습을 돌아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