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강철비2’ 정우성, 씨네리와인드 ‘올해의 남자 주연 배우’에 선정
‘강철비2’ 정우성, 씨네리와인드 ‘올해의 남자 주연 배우’에 선정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0.12.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철비 정우성 스틸컷/출처=씨네리와인드
강철비 정우성 스틸컷/출처=씨네리와인드

[시사브리핑 장은영 기자] 영화 매거진 '씨네리와인드'는 '2020 올해의 남자 주연 배우'에 '강철비2' 정우성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씨네리와인드는 지난달 30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씨네리와인드가 선정한 2020 올해의 영화·배우]를 게재했다. 배우 정우성은 '강철비2 : 정상회담'으로 남자 주연 배우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 7월 29일 개봉한 영화 '강철비2'는 평화협정 체결을 위해 북한 원산에 모인 남북미 정상이 북한 쿠데타 세력에 의해 핵잠수함에 납치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이 영화는 배우 정우성, 곽도원, 유연석이 주연을 맡았으며, 양우석 감독이 각본을 쓰고 연출했다. 배우 정우성은 대한민국 대통령 역을 연기했다.

씨네리와인드 관계자는 배우 정우성에 대해 "극 중 대통령 역의 인물은 정우성의 그냥 평범하고 익숙한 모습을 보는 듯한 느낌도 분명 있지만, 영화 속 대통령 역할이 연기파 배우들에게 주어지는 특권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그만큼 자연스러운 캐릭터를 연기했다고도 볼 수 있다“고 선정한 이유를 전했다.

이어 그는 “세상 속에 우뚝 선 극 중 캐릭터(한 대통령), 아니 정우성의 모습이 오롯이 하나의 영화 속 캐릭터 그 자체로 기억될 수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우성은 지난해 영화 '증인'으로 청룡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가운데, 오는  11일 개최되는 제41회 청룡영화상에도 '강철비2'를 통해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