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올해 카톡 프로필뮤직 1위는 지코의 ‘아무노래’
올해 카톡 프로필뮤직 1위는 지코의 ‘아무노래’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0.12.0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멜론
출처=멜론

[시사브리핑 장은영 기자] 우리나라 사람들이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으로 가장 선호하는 노래는 지코의 ‘아무노래’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카카오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에서 올 한해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에서 많이 설정 된 곡 톱5를 공개했다.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에서 가장 사랑을 많이 받은 곡은 지코의 '아무노래'였다. 이어서 Dynamite(방탄소년단·다이너마이트), 에잇(아이유·SUGA of BTS), 시작(이태원 클라쓰 OST·가호), 아로하(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조정석) 등의 순이었다.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은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지인에게 들려주고 싶은 음악, 오늘의 기분을 표현하는 음악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톡 또는 멜론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 프로필뮤직으로 설정하면, 카카오톡 프로필 상단 상태메시지에 곡 제목과 아티스트가 표시된다.

K-MUSIC 탐구쇼 ‘돋보기’는 멜론 데이터로 2020년 K-Music의 올 한해 K-MUSIC을 정리하는 웹예능 콘텐츠이다.

MC 연반인 재재와 아이돌 패널 AB6IX 대휘, 온앤오프 와이엇, 골든차일드 장준이 깨알 캐미를 자랑하며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선사해 호평을 받았다.

MMA WEEK 3일차인 4일은 정세운의 힐링뮤직 인터뷰 ‘다.플.리’, 루키들의 패기넘치는 퍼포먼스 및 장범준만의 매력이 돋보이는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정세운은 힐링 뮤직 인터뷰 '다.플.리'의 MC를 맡아 많은 스타들과 멜론 유저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힐링 뮤직을 소개한다.

또한 올 한해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루키들이 모두를 놀라게 할 색다른 매력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장범준은 본인의 작업실에서 특유의 감성이 깃든 라이브와 곡 작업 비하인드 등을 진솔하게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