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6 15:53 (금)
이진복 정책자문단 ‘세대소통 시대공감 포럼’ 본격 출범
이진복 정책자문단 ‘세대소통 시대공감 포럼’ 본격 출범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12.05 17: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소통과공감포럼
출처=소통과공감포럼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지난달 23일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이진복 전 의원의 싱크탱크인 ‘세대소통 시대공감 포럼’(약칭 소통과공감포럼)이 지난 4일 오후 창립준비위원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진복 전 의원에 따르면 소통과공감포럼은 도시해양, 경제산업, 복지건강, 문화관광체육, 안전교통환경, 시정혁신교육 등 총 6개 분야에 4050대학교수 200여명이 참여하는 매머드 정책자문단이다.

아울러 청년사업가 200명, 보건의료간호 분야 교수 및 전문가 그룹 50명, 보육복지 분야 교수 및 전문가 그룹 50명도 참여하는 등 모두 500여명에 달한다.

소통과공감포럼은 이 전 의원이 직접 만든 조직은 아니다. 각 분야의 대학교수들이 이 전 의원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한 ‘전문가 그룹’이다.

뿐만 아니라 부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장, 안전한 부산, 깨끗한 부산, 그리고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젊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포럼이다.

소통과공감포럼 관계자는 “전문가그룹은 정치논리에 의해 한쪽으로 치우쳐진 형태의 모임이 아닌, 건전하고 건강한 부산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주제를 토론하는 변화의 연출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미래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4대 이슈(경제분야, 사회분야, 환경분야, 정치분야)를 부산에 알맞은 형태로 분류해 6개 중점분야를 도출해 다양한 시각에서 전문가 및 실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토론 결과를 기반으로 해 ‘완전히 새로운 부산(All New Busan)’ 만들기에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출처=소통과공감포럼
출처=소통과공감포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래부동산 2020-12-05 18:06:10
부산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좋은 정책 부탁드립니다
이진복 의원님과 지원정책단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