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광명시, 경기도 도로정비평가 ‘우수’ 기관 선정
광명시, 경기도 도로정비평가 ‘우수’ 기관 선정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0.12.2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광명시
출처=광명시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광명시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도로정비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포상금 4천만 원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는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고자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봄과 가을 2회에 걸쳐 도로정비 평가를 실시해 우수 사례는 공유하고 미흡한 점은 개선하고 있다.

평가는 포장, 비탈면, 배수시설, 도로표지 등 10개 부문 29개 지표에 따라 종합적으로 이뤄졌으며 춘계평가 30%, 추계평가 70%를 합산하여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광명시는 올해 주요 노선 포장 정비와 차선 재도색, 시설물 보수 등 도로 정비를 위해 153억 원을 투입해 보다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해왔다.

특히 시민 안전을 위해 여름철 집중 호우로 파손된 도로를 신속히 보수했으며, 도로 구조물 80개소를 대상으로 재난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신촌사거리 개선공사를 추진하여 신촌사거리 내 교통섬 2개소를 제거하여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했다.

아울러 체계적인 도로정비계획을 수립해 도로의 기능유지에 힘썼으며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도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을 방지하는 등 도로 관리 전반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광명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유지에 힘써왔다”며 “내년에도 철저한 계획과 발 빠른 도로정비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