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GS25, 롯데제과와 맞손...'말랑이 캐릭터' 전략적 제휴
GS25, 롯데제과와 맞손...'말랑이 캐릭터' 전략적 제휴
  • 이순호 기자
  • 승인 2020.12.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GS리테일
출처=GS리테일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흰소의 해, 하얀 얼룩송아지 ‘말랑이’가 편의점 GS25에 찾아왔다.

3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자사가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롯데제과와 손잡고 2021년 신축년(辛丑年) 흰 소의 해를 맞아 국민간식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와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펼친다.

GS25는 하얀 얼룩송아지 ‘말랑이’가 2021년을 대표하는 친근한 캐릭터로서 고객에게 희망찬 새해의 기운을 전하고 즐거움과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

GS25가 힘들고 지친 국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의 마음을 귀여운 캐릭터 말랑이의 사랑스러움을 통해 남녀노소 전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

우직함과 근면함의 상징이자 신성한 기운을 품었다고 여겨지는 흰 소 캐릭터와의 협업을 선보이며 상서로운 미래를 기원하는 마음까지 담았다.

GS25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이 고객의 마음에 작은 위안과 행복을 선사하고 재미있는 가치소비와 가잼비를 즐기는 펀슈머의 감성을 만족시키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매년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롯데제과의 인기제품 ‘말랑카우’의 브랜드파워와 전국 1만5천여개에 달하는 GS25의 오프라인 유통망이 결합돼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말랑카우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1월 1일 새해부터 유통업계 최초로 GS25에서 선보인다. 고객들은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디저트, 과자, 위생용품 등 식품과 비식품 카테고리에 걸친 총 15종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말랑카우그랜드야쿠르트 딸기맛’을 시작으로 ‘말랑카우 밀크에이드’, ‘말랑카우 화이트초코라떼’, ‘말랑카우 밀크카우아이스크림’에 이어, ‘말랑카우볼’, ‘말랑카우 순우유케이크’, ‘말랑카우 물티슈’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예정이다.

또한 말랑이의 캐릭터와 콘셉트를 활용해 간편하게 식사와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등 프레시푸드(Fresh Food) 기획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GS25는 말랑이와의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GS리테일 통합멤버십 더팝(THE POP)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월 한달 동안 GS25에서 행사제품 구매 후 스탬프를 4회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말랑이 탁상달력과 핸디북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모두가 어렵고 힘들었던 2020년을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1년을 밝고 희망차게 시작하고자 롯데제과의 말랑카우와 함께 뜻 깊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도 GS25는 상품 본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역량을 더욱 집중하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