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 무료 제공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 무료 제공
  • 서재호 기자
  • 승인 2021.01.1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키움증권
출처=키움증권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키움증권은 모든 키움증권 고객에게 조건 없이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미국주식 시세는 기본적으로 15분 지연된 시세가 제공되며 키움증권에서는 매월 8달러를 지불해야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정보를 볼 수 있었다.

키움증권은 나스닥과의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패키지 계약 체결을 통해 전 고객에게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한다.

나스닥 베이직은 나스닥 산하 4개의 거래소에서 자체 취합한 미국 상장주식의 주문 및 체결 정보를 기반으로 미국 상장 주식(뉴욕거래소·나스닥·아멕스 등 ETF포함)에 대한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무료 실시간 시세는 4개의 거래소의 거래정보를 취합하기에 10여개 이상의 거래소 정보를 취합하여 제공하는 유료 실시간 시세와는 정보량에 차이가 있다.

미국 거래소 전체 체결 정보가 포함된 기존 실시간 8달러 유료 시세 서비스는 유지될 예정이며, 전월 미국주식 체결내역이 1건이라도 있을 경우, 이달부터 8달러 유료 시세 서비스가 무료 제공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미국주식 전 종목 실시간 시세 무료제공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혹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