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지니뮤직, “음악과 미술의 만남으로 문화 상생 시너지”
지니뮤직, “음악과 미술의 만남으로 문화 상생 시너지”
  • 전완수 기자
  • 승인 2021.02.0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KT
출처=KT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 지난 주말, 서울 서대문구에 사는 이모(32)씨는 평소 관심 있었던 앙리 마티스 전시회를 찾았다가 이색 경험을 했다.

전시장 곳곳에 마티스의 미술품을 보면서 작품의 배경이 된 재즈를 들을 수 있는 특별존이 마련됐기 때문이다. 이씨는 “눈과 귀로 동시에 즐기니 예술적 감성이 더욱 풍성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음악과 미술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문화 상생 시너지가 나타났다.

9일 지니뮤직은 새로운 형태로 지니 서비스를 경험하게 하는 이색 마케팅 ‘앙리 마티스 특별전: 재즈와 연극’이 음악과 미술의 콜라보레이션 사례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니뮤직과 앙리 마티스 특별전의 콜라보레이션은 음악과 미술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문화의 2가지 요소를 결합한 이색 프로모션이다.

앙리 마티스 특별전이 진행 중인 미술관에서 현대 미술의 거장이라고 불리는 마티스의 재즈 작품을 관람하며, 지니가 추천하는 재즈 플레이리스트를 들을 수 있도록 한 큐레이션형 마케팅으로 지니뮤직이 제시한 문화관람의 새로운 형태이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음악과 미술의 만남을 통해 대중이 예술품과 재즈를 같은 공간에서 감상하며 새로운 형태의 지니 서비스 경험할 수 있도록 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지니뮤직은 미술관 내부 재즈 섹션에 지니 랜딩 QR 코드를 부착해 고객이 QR코드를 스캔하면 그 자리에서 지니가 추천하는 재즈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는 대중의 호응으로 이어졌다. 지니 서비스 빅데이터에 따르면 지니 추천 재즈 20곡의 지난 1월(1월8일~1월31일) 평균 스트리밍 수치는 전월(2020년 12월8일~12월31일) 대비 13배 상승했다.

이에 지니뮤직은 지니 매거진 ‘앙리 마티스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5460명 전원에게 특별전 초대권을 모두 선물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이벤트 응모자는 특별전 안내데스크에서 간단한 본인 정보만 인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고객중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지니뮤직이 금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음악과 미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통 큰 결정을 내렸다”며 “앞으로 지니 서비스를 다양화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지니 유료 고객이 저렴하게 특별전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진행한다.

안내데스크에서 지니 회원을 인증하면 2000원의 현장할인이 주어지며, KT와 LGU+ 고객 중 지니뮤직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