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6 16:45 (금)
장경우, 대한민국 헌정회 회장 출마 공식선언
장경우, 대한민국 헌정회 회장 출마 공식선언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1.02.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헌정회 장경우 부회장/출처=헌정회
대한민국 헌정회 장경우 부회장/출처=헌정회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대한민국 캠핑문화의 선구자로 불리며 3선의 국회의원(11·13·14대)을 지내고 현재 대한민국 헌정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장경우 전 의원이 오는 3월 치러지는 회장 선거에 지난 18일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이날 출마 선언은 코로나19로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공식기자회견 대신 비대면방식으로 열렸다.

장경우 부회장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그동안 헌정회가 단순히 국회의원 출신의 원로모임로 알려져 있는 정체(?)된 헌정회의 문호를 개방해 보다 젊고 유능한 정치인들과 여성 정치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활기찬 헌정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그동안 국가와 국민의 힘든 상황 속에서도 뚜렸한 활동을 못하고 뒷짐을 지고 바라보던 대한민국 헌정회가 아니라 정치인으로 살아왔던 정치계의 선배로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그 힘을 보태고 지금 코로나19로 어려운 국가와 국민을 위해 지혜를 모으는 전직 정치원로들로 적극적인 활동에 앞장을 서야 한다고 출마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대한민국헌정회 장경우 부회장은 현재 1994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속의 사단법인 한국캠핑캐라배닝연맹 총재직을 역임하면서 코로나19로 쉽게 떠날 수 없는 여행길에 언택트 여행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의 탈출구 역활을 톡톡히 하는 말그대로 캠핑 열풍을 일으킨 캠핑문화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